본문 바로가기
대치동 강의현황/민사고

민사고 25기! 영어는 어떻게 준비해야 좋은가? 답은 라이팅이다.

by Sejin_English 2019. 6. 1.
반응형


"민사고 학생들은 영어를 잘한다 그래서 영어수업이 필요없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민사고 영어수업을 한다고 하면 깜작 놀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허나, 어디에든 점수를 올려야 하는 등급은 있게 마련이고, 민사고 학생들도 영어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 분명 존재합니다.


그럼 어떤 학생일까요?


바로, "라이팅 (English writing)"이 약한 학생입니다.


더 구체적으로는요? 5-paragraph writing을 내용과 논리를 신경쓰고, 어법까지 문제없이 쓰는게 힘든 학생입니다.


물론, 민사고는 특성상 에세이만 요구하는 것도 아니고, first-person pronoun ("I") 를 허용하기로, 안 하기도하고, short-story를 쓰라고 과제를 내주기도 하는 학교입니다만은, 1학년에서 3학년까지 통틀어 보았을때, 가장 많이 제출하는 과제와 quiz로 치뤄지는 시험형태는 essay로 의견밝히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이 라이팅실력이 막상 민사고에 들어가서 실력을 높이려면 힘이 듭니다. 애가 탑니다.


학생도 매주 나와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학교생활도 여러모로 바쁘기때문에 라이팅 실력 올리기가 여간 힘든것이 아닙니다.


그럼 어떻하면 좋을까요?


중3때 연습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민사고를 준비하고 있거나, 민사고에 합격이 결정된 학생들은 무.조.건. 영어라이팅 수업을 들으셔야 합니다.


그래서 3년이 편안해집니다. 정말입니다.


그럼, 지금 민사고에 재학중인 학생인데 도움을 받고 싶으면 어떡하나요?


저는 카톡으로 피드백을 주고, 아이디어 점검해주고 하는 등으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만, 학생의 실력에 따라서 다르게 대응하여 최대한 라이팅 점수를 높게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허나. 정말 쉽지 않습니다. 학생스스로가 실질적으로 라이팅점수를 높여야한다고 생각하고, 한 번 한 번의 수업을 정말 경청하고, 실력을 높이는 과제와 수업을 잘 따라오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결론은 쉽지는 않다는 것이죠. 절대로요.


그래서, 중3때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랬을때에, 민사고 생활에서의 "영어"과목 뿐만 아닌, 다른 과목에서 요구되어지는 "영어"라이팅도 편안해지실 겁니다. (이과계열 소논문 작성등)


그래서, 민사고때 영어점수를 높이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리해봅시다.


"라이팅 연습"입니다. 그리고, 될 수 있으면 한국인 쌤과 수업을 하길 추천합니다. 라이팅 교육은 아이디어와 논리도 중요하지만, 한국쌤들이 조금 더 강점적으로 가리칠 수 있는 어법과 구조도 매우 주요합니다.


민사고에 재학중이신가요? 열심히 하세요!!!

민사고를 준비하시는 중이신가요? 열심히 준비 꼭 해가세요!!!


라이팅!!! 준비 철저히들 하세요!!!! 그러면 영어는 정말 이상 없습니다 :)



*부제: 민사고 재학생, 민사고 합격자, 그리고 민사고 예비생이 꼭 공부해야하는 영어라이팅

댓글